HAO XIA ZHUAN LONG XIA GUAN

 

四川省-成都市-锦江区-下东大街段36号附37号蓝光·郁金香花园广场2层

 

 

 

저희가 원래 샤오롱 칸이라는 유명 훠궈 집을 가려다가

 

마라롱샤 한 번 먹어봐야하지 않겠나 싶어서

 

마라롱샤를 먹으러 갔습니다

 

근데 근처에 샤오롱칸도 있어서 구경도 했어요

 

 

 

무슨 먹거리 길? 그런거 같이 되어 있어요 이 길을 쭉 따라서 들어가면 됐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니 샤오롱칸이 나오고

 

 

 

 

대박인 게 매장 기다리는 좌석이 수십 개더라고요 ㄷㄷㄷㄷ

 

기다리는 사람들을 위한 보조배터리와 마실 물 간단한 과자 같은 거 우리나라에서 하이디라오 가면 주는 과자 같은 거 다 있더라고요 너무 신기했어요 

 

 

 

 

샤오롱 칸 매장 내부

 

사람이 꽉꽉 차있습니다

 

 

 

 

샤오롱 칸 줄 엄두도 안 나서 바로 마라롱샤를 먹으러 갔습니다 ㅋㅋ

 

하오시아줜롱시아권? 이렇게 읽는 건가 아니겠지만

 

하여튼 나름 유명한 마라롱샤 집이래요!!

 

 

 

 

입구에 이렇게 무슨 로브스터가 ㅋㅋㅋ

 

민물가재 집인데 가재 모형이 엄청 큽니다

 

 

 

 

여기도 들어가자마자 이렇게 보조배터리 기계가 있더라고요

 

뭔 어플을 깔아야 쓸 수 있던데

 

이런 건 정말 중국이 보급이 잘 되어 있는 거 같아요

 

 

 

 

들어가는 길에 마라롱샤를 구경할 수 있었어요

 

미리 만들어 놓고 무게만 재서 파는 거 같더라고요

 

저렇게 큰 솥에 담가 두고 파나 봐요 ㅋㅋ

 

 

 

 

안에 주방도 엄청 큰데 정말 깔끔했습니다

 

 

 

 

1층은 자리가 없어서 2층으로 안내받았어요

 

 

 

 

2층에 근데 무슨 회사 회식 같은 걸 하는지 엄청 시끄러웠는데

 

나름 중국 사람들 술 마시는 분위기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ㅋㅋ

 

 

 

 

앉으면 이렇게 세팅해주는데 저건 그냥 밀가루 빵인데 뭐 찍어 먹으라 준거 같아요

 

 

 

 

테이블마다 이렇게 또 QR 코드가 있는데 스캔하면

 

 

 

 

메뉴판을 볼 수 있습니다 ㄷㄷㄷㄷㄷ 대박

 

주문도 할 수 있는 거 같던데 주문은 저희는 일하시는 분을 통해서 하고

 

하여튼 메뉴판이.... 이건 좀 아이디어 좋은 거 같아요

 

 

어느 블로그 후기에서 본 건데 마늘롱샤가 또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마라롱샤랑 마늘롱샤 그리고 차오판을 하나 시켰습니다

 

 

 

 

 

하... 진짜 때깔 죽이죠 진짜로???

 

대박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먹는 마라롱샤는 작은 가재라 살도 별로 없고 그런데 여기는 진짜 민물가재가 제대로입니다

 

 

 

 

청두 맥주??? 옆 테이블에서 파란 것도 시켜서 먹길래 저희도 시켰어요 ㅋㅋㅋ

 

 

 

 

가재가 아주 새빨갛고 이뻐서 하나 찍었습니다 ㅋㅋㅋ

 

 

 

 

이렇게 대가리를 똑 떼고 껍질을 발라서 먹으면 됩니다

 

 

 

 

샤샤샥 바르면 이렇게 살이 나오는데

 

껍질 크기에 비해서 살이 얼마 없긴 하지만

 

그래도 진짜 맛있었습니다

 

이건 마라가 좀 덜해서 좋았어요

 

 

 

 

마라촨 집에서 먹은 마라 바지락이 맛있어서 여기서도 시켰습니다 ㅋㅋㅋ

 

바지락 하고 마라 하고 잘 어울리더라고요!!!

 

 

 

 

기대하던 마늘롱샤가 나왔습니다

 

마늘롱샤가 명칭이 맞는지는 모르는데 하여튼 마늘로 만든 마라롱샤예요!!!

 

 

 

와 진짜 이게 진짜 대박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파는 곳이 있는지 모르겠는데 이게 정말 맛있고

 

마라에 지친 저희를 달래주는 그런 음식이었어요

 

이렇게 마라가 안 들어갔는데 맛있는 음식이 청두에 몇 없습니다 정말로 ㅠㅠㅠ

 

생마늘 맛이 아니라 그 마늘을 기름에 푹해서 절여서 롱샤를 만든 건데 정말 감칠맛 나고 마늘향이 안 세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정말 감동적이었어요

 

 

 

 

중국은 차오판=볶음밥을 시키면 우리나라처럼 엄청 많이 주는 게 아니라 공깃밥 사이즈로 하나 줍니다 ㅋㅋㅋ

 

볶음밥도 진짜 맛있어요... 마라롱샤랑 해서 먹으면 진짜 하....

 

 

 

 

둘이서 마라롱샤, 마늘롱샤, 마라 바지락, 차오판 시켜서 거의 다 먹었습니다 ㅋㅋㅋ

 

껍질만 엄청나네요

 

정말 맛있었어요... 감동적이었습니다

 

 

 

 

나오는 길에 봤는데 센스 있게 손 씻는 곳이 있더라고요

 

나오면서 손이 얼얼 하니 매웠는데 손 씻는 곳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ㅋㅋㅋ

 

 

 

 

뭐라고 읽는지는 모르겠지만

 

하여튼 마라롱샤는 정말 여기 꼭 가서 드시고 마늘롱샤도 꼭 시켜서 드세요

 

정말 감동적입니다.... 우리나라 마라롱샤랑 맛이 엄청 다른 게 아닌데

 

원조집이랑 이걸 따라 하는 집이랑 맛이 비슷하면서 차이가 확 나잖아요

 

그런 느낌입니다 마늘롱샤는 우리나라에서 잘 안 파니까.....

 

 

하여튼 정말 맛있었습니다 청두에서 맛있게 먹은 몇 안 되는 음식이었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