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행이 가장 기억에 남는게 뭐냐면

 

라오스에서 태국으로 넘어갈 때 기차를 타고 넘어갔거든요

 

 

저희가 다른 정보는 다 알고 갔는데

 

방비엥에서 방콕으로 기차로 넘어가는 정보가 너무 없더라구요!!!

 

방콕에서 라오스로는 많이 있는데...

 

 

그래도 대충 알고 방비엥에 왔습니다 ㅎㅎ

 

 

 

 

저희 기차표는 여기서 했어요

 

 

 

 

 

 

 

 

 

그 전에 이곳저곳 가격 물어보러 다녔어요

 

가격은 어느 정도 차이가 있어요

 

 

 

 

 

 

처음에는 뭔말인지 이해가 안 갔는데 타고나니 이해가 가더라구요 ㅋㅋ

 

기차는 침대기차이고

 

2층으로 되어 있어요

 

 

 

 

 

 

 

 

요건 방비엥 짚라인 지도 ㅋㅋㅋ

 

 

 

 

 

 

 

 

아래 표로 보시면 퍼스트 클래스와 세컨 클래스가 있잖아요

 

 

 

 

 

 

 

 

간단하게 1등석과 2등석으로 나뉘고

 

1등석과 2등석 모두 침대기차에 2층으로 되어 있어요

 

1등석은 독립된 방 같은데에 침대가 위 아래로 딱 2개 인거고

 

 

2등석은 우리가 잘 아는 기차에 침대가 2층으로 있는거에요 가운데에 복도 있고

 

 

 

사기 전에 안 되는 영어로 막 물어보고ㅋㅋㅋ

 

 

 

 

 

 

 

다른데도 가격 비슷비슷해서 여기서 하기로 결정!

 

 

 

 

 

 

 

 

 

근데 무슨 집에서 책상에서 종이 다발을 꺼내서 뭐 이것저것 써서 종이로 딱 주는데...

 

믿음이... ㅋㅋㅋㅋ 아니 무슨 기차표를... 한 두푼도 아니고

 

자꾸 이거 맞냐 기차표 맞냐 하니까

 

 

표 위에 일 생기면 전화번호로 연락하면 된다네요

 

하여간 의심이 너무 된 상태에서

 

저희는 1등석 윗칸 아랫칸을 예약했습니다

 

 

1등석은 방으로 되어 있어서 무조건 1명은 윗칸 1명은 아랫칸으로 해서 예약해야해요

 

 

 

방비엥 첫 날에 예약을 해두고 이제 떠나는 날이 됐습니다

 

 

 

 

 

 

저 호텔은 뭐 작년부터 짓더니 올해 말에 연다네요 ㅋㅋ

 

 

 

저희가 묵는 숙소에서 픽업을 받고 이동합니당!

 

저는 너무너무 의심이 됐어요

 

표를 팔고 나면 땡이잖아요ㅋㅋㅋ

 

 

 

 

 

 

왠지 모를 외쿡 누나형들이랑 같이 뚝뚝을 탔습니다

 

 

 

 

 

 

 

티켓은 두 장이에요

 

방비엥에서 비엔티엔으로 가는 VIP 버스표

 

다른 버스는 안 되냐니까 안 된대요

 

 

 

 

 

 

 

 

 

그리고 기... 기차티켓....

 

정말 허술하게 생겼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윗칸 아랫칸 기차표입니다 ㅋㅋㅋ

 

 

 

 

 

 

 

우... 우리나라가 너무 선진국인가봐요...

 

 

 

하여간 뚝뚝을 타고 버스를 타러 꼬우

 

 

 

 

 

 

 

방비엥 시내에서 멀지 않은 곳에 버스 터미널이 있습니다

 

 

 

 

 

 

 

이 버스를 탔어요

 

 

 

 

 

 

 

 

나름 에어컨도 빵빵하고 좋아요!!

 

 

 

 

 

 

 

 

버스티켓을 수거하십니당

 

 

 

 

 

 

 

 

저희가 알아 볼 때 너무 정보가 없어서 상세하게 정보 남기려고 사진도 많이 찍었어요 ㅋㅋ

 

 

이건 침대버스인가봐요 농카이 거쳐서 우돈타니까지 가네요

 

 

 

 

 

 

 

 

 

 

중간에 휴게소에 한 번 들릅니다

 

비엔티엔에서 방비엥 갈 때 항상 이 휴게소를 들르더라구요

 

정말 창렬입니다 ㅎㅎ

 

 

 

 

 

 

 

 

버.. 버스가 비엔티엔 시내에서 어딜 돌아다니더니

 

 

 

 

 

 

 

 

이런 터미널도 아닌 곳에서 내려줍니다 ㄷㄷㄷ

 

 

 

 

 

 

 

 

8개나 되는 포스팅으로 방비엥에서 방콕으로 넘어가는 침대기차 후기를 자세히 써볼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