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 2세대 64기가를 11번가에서 20 초반대로 구매해서 어제 왔는데 바빠서 지금 후기 남겨봅니다 ㅋㅋ

 

제가 아이폰7, 8도 갖고 있어서 사진이 얼마나 차이 나나 궁금해서 사진도 같이 찍어봤어요

 

전문 리뷰어가 아니고 평범한 핸드폰 좋아하는 일반인 후기라 생각하시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생각보다 저렴하게 사서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빨간색을 좋아하는지라 빨간색으로 구입!

 

 

 

 

 

에이즈 퇴치를 위해 기부된다는군요

 

빨간색 종이가 들어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빨간색이라서 ㅎㅎ

 

 

 

 

크... 박스 열어보니 정말 영롱하네요

 

막상 뭔가 받으니 흥분되는 그런건 없는 느낌이랄까요

 

 

 

 

구성품은 이러한데 이어폰도 8핀단자고 3.5파이 to 8핀 젠더는 없습니다

 

 

 

 

조심스럽게 꺼내서 측면 사진을 찍어봅니다 이쁩니다 ㅎㅎ

 

 

 

 

 

아 뒷면 사진이 하.... 너무 이쁘지 않나요

 

저는 이런 레드를 원했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아이폰8과 외관 비교!

 

애플 마크가 정중앙으로 이동되었네요

 

 

 

 

 

왼쪽이 아이폰8입니다 강화유리가 좀 깨져서 ㅎㅎ

 

 

 

 

다른 외관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거 같아요

 

 

 

 

조심스럽게 케이스 끼우고 켜봅니다

 

 

 

 

 

뭔가 좀 더 당연한거겠지만 더 인식이 빠르고 휙휙 넘어갑니다 아이폰 8에 비해서

 

제 아이폰8도 올해 1월에 만들어진 새것인데 아무래도 CPU 차이가 2세대 정도 나니까 SE 2세대가 더 빠른 건 어쩔 수 없는 거 같습니다

 

 

 

 

유심 트레이도 당연히 빨간색 ㅎㅎㅎ

 

 

 

왼쪽부터 아이폰7, 8, SE 2세대입니다

 

카메라가 궁금해서 비교해봤어요

 

아이폰 7이 전면이 좀 박살 나긴 했지만 카메라는 멀쩡합니다 ㅎㅎ

 

 

 

 

아이폰 7이 전면이 박살 나서 구별하기가 더 쉽네요!!

 

사진은 이렇게 동일한 부분을 찍어서 카카오톡으로 원본을 옮긴 다음 보정하지 않고 업로드했습니다

 

 

 

 

 

물론 이렇게 3개를 들고 하지는 않고 이건 이제 카메라 촬영 화면 보여드리고 싶어서 ㅎㅎ

 

SE 2세대가 카메라 촬영 화면이 좀 더 바뀌었어요

 

 

 

사진 같은 경우 이렇게 촬영 정보가 다 남아 있기 때문에 똑같은 거 올리는 게 아닌 걸 알아주시면 됩니다!

 

 

 

 

 

 

사진은 좌측부터 아이폰 7, 8, SE 2세대입니다

 

먼저 실내 사진! 아이폰 7이 좀 더 어둡게 나오고 8과 SE 2세대는 비슷합니다

 

 

 

 

전문 리뷰어가 아니라 그냥 제 생각대로 찍었습니다 ㅋㅋ

 

실내 사물 사진

 

비슷비슷합니다 아이폰 7에서 SE 2세대로 넘어오시는 분들은 체감이 확 날 거 같아요

 

 

 

 

실내 모니터 촬영 화면

 

약간 뿌연 건 제가 모니터를 싸구려를 써서... 

 

SE 2세대가 좀 더 선명하게 보이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야외 하늘 사진

 

SE 2세대가 좀 더 선명하고 밟게 나옵니다

 

전문가가 아닌 제가 봐도 8과 SE 2세대 차이가 많이 나네요 7은 말할 것도 없고요

 

 

 

야외 꽃 사진

 

꽃 같은 게 있으면 비교하기 좋겠다 싶었는데 아파트 담벼락에 있었습니다 ㅋㅋ

 

8이 좀 더 쨍하게 나오는 거 같기도 합니다

 

좌측부터 7, 8, SE 2세대입니다 아래도 동일합니다

 

 

야외 원거리 사진

 

하늘을 초점으로 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7이 빌라 건물이 좀 더 색감이 좋게 나온 반면 SE 2세대가 하늘색이 좀 더 사실처럼 나왔네요 

 

 

 

 

 

 

야외 건물 사진

 

지나가다 카페가 있어서 정면을 찍어봤습니다

 

모바일은 사진을 누르면 커지는지 모르겠지만 PC로 보면 사진 하나하나가 커집니다

 

7이 조명이 좀 번지고 SE 2세대가 조명까지 좀 선명하게 보이네요

 

 

 

 

 

야외 꽃 사진

 

있길래 찍어봤습니다

 

 

 

야외 역광? 사진

 

역광으로도 찍어보면 좋겠다 싶었는데 마침 해가 질 때 빛이 비쳐서 찍어봤습니다

 

사진 찍는 그 사이에 햇빛이 좀 줄어든 거 같지만

 

SE 2세대가 확실히 더 선명하고 잘 나옵니다

 

 

어두운 버스 안 사물 사진

 

8을 못 찍었는데 7과 SE 2세대입니다

 

흔들리고 그래서 크게 의미는 없네요 ㅋㅋ

 

 

 

야외 야간 사진

 

야간에는 사진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서 찍어봤는데 

 

SE 2세대가 압승입니다 이렇게 잘 나오다니요

 

8이랑은 카메라도 같은 걸로 알고 있는데 CPU 2세대 차이가 이렇게 큰 거 같습니다

 

 

 

 

 

야외 야간 사물 사진

 

7과 SE 2세대입니다 8은 깜빡하고 못 찍었어요

 

SE 2세대의 압승이네요 이제 보니 정말 선명하게 나오네요

 

 

7에서 넘어가시는 분들은 확실히 차이가 있고 8에서 넘어가더라도 체감은 될 거 같습니다

 

제가 8에서 넘어가는 거거든요 ㅎㅎ

 

배터리는 다들 작다 뭐다 말이 많은데 저는 2개를 써서 체감은 잘....

 

그래도 배터리는 크게 빨리 닳고 그러진 않습니다

 

 

 

 

 

이건 이제 8과 SE 2세대 디스플레이 비교해보려고

 

얼마나 차이 나는지 저도 궁금해서 ㅋㅋ  해봤습니다

 

 

 

 

조건은 둘 다 같은 상태에서 했습니다

 

 

 

 

똑같은 사진도 같게 보이고요

 

 

 

 

 

유튜브도 크게 차이가 안 났습니다

 

 

 

 

차이가 없는 거 같아요 제 눈엔

 

오늘까지 한 2일 써봤는데 반응속도도 그렇고 카톡이나 기타 앱 켜지는 속도나 화면 전환시간 이런 게 8에서 넘어갔을 때 체감이 될 정도로 정말 빨라졌습니다

 

최소 30%는 빨라진 거 같아요

 

8에서도 넘어갈 이유가 분명한 거 같습니다

 

회사 동료가 화이트를 샀던데 화이트도 이쁘더라고요

 

레드도 정말 이쁩니다 ㅋㅋ

 

 

이런 저가형들은 수익이 크게 안 나서 처음에만 좀 싸게 풀고 나중에 더 싸게 풀고 이런 게 없더라고요

 

아이폰은 처음에 싸게 풀 때 사거나 아예 나중에 한 2년 지나고 재고 털이 할 때 싼 거 같습니다

 

 

SE 2세대 단점 있습니다

 

8 때 되던 포스 터치가 안 됩니다!!

 

앱끼리 전환할 때 편안하게 사용했는데 이게 안 되니 홈버튼을 자주 눌러야 하더라고요

 

홈버튼도 뭔가 좀 더 딱딱해진 거 같아요

 

근데 포스 터치 안 쓰시는 분들이 많아서 안 쓰시면 체감은 안 될 거 같습니다

 

 

당연히 무선충전되고요 충전 속도는 비슷한 거 같습니다

 

가장 체감되는 게 카메라인 거 같아요

 

인물 사진을 안 올렸는데 어떻게 뭐 모델이 없어서....

 

인물 사진도 SE 2세대가 더 잘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론적으로 SE 2세대를 살 이유는 많고도 많다

 

8에서 넘어갈 이유 충분하다 싸게 산다면

 

홈버튼이 진리다

 

이상입니다

+ Recent posts